전시관 소개

40년 가까운 오랜 전통의 공익광고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언제 어디서나 공익광고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을 개관하였습니다.

온라인 전시관


2020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갑작스럽게 비대면 시대가 우리에게 찾아왔습니다.

KOBACO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언제 어디서나 공익광고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전시관은 40년 가까이 축적된 공익광고를 다시 한 번 재정비하여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데도 의미가 있습니다. 역사관, 광고제작관, 테마관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전시관은 온라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즐기고, 교육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서로의 몸은 멀어졌지만, 온라인 전시관이 공익적 가치 전파로 국민들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사회통합의 매개체로 활용되길 기대합니다.

역사관

시대별 대표 공익작품들을 통해 사회 변화와 가치관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수상작관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영광의 수상작들을 만나보시죠

환경관

물, 흙, 공기, 탄소중립 4개의 테마로 구성된 환경 관련 공익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제작관

공익광고가 제작되는 일련의 과정과 통합 캠페인까지 실제 제작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관

공익광고는 변화의 시기마다 사회인식과 행동문화를 광고적으로 풀어내 국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사회 통합에 기여해왔습니다. 새로운 시대상을 제시해 시대와 시대를 잇고, 갈등으로 멀어진 마음을 이어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 준 공익광고를 소개합니다.

글로벌관

세계 3대 광고제로 불리는 칸 광고제, 클리오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에서 수상한 해외광고 중에서 공익적 메시지와 창의적인 표현이 뛰어난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테마관

재미있는 테마들의 공익광고 모음입니다

  • ① 스타관 : 스타들이 출연했던 공익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 ② 공포관 : 공포스러운 분위기로 경각심을 강조했던, 공익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 ③ 명품관 : 국내외 광고제에서 수상한 주요 공익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 ④ 바이럴관 : 텔레비전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공익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 ⑤ 시민관 : 국민들의 생활 속 공익실천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